고혈압이 있거나 콜레스티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많이들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알고 계실 것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먹으면 안됩니다. 오늘은 폴리코사놀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콜레스테롤에는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몸 속에는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려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것이 건강이 비결인 것입니다.

바로 이렇게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려주고 LDL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줄 수 있는 성분이 폴리코사놀 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와 새싹보리에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품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만 낮춰주는 것이 아니라 혈압까지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들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능이 있다고 해서 콜레스테롤이 높고 혈압이 높은 사람들은 무조건 폴리코사놀을 먹으면 된다고 생각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이 풍부한 식품을 먹었을 때에는 부작용이 없지만 약으로 먹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부발진, 위장장애, 두통, 어지러움, 체중감소, 수면장애 등의 증상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미 콜레스테롤 약을 먹고 있다면 폴리코사놀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이미 먹고 있다면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고 있다는 것인데 폴리코사놀을 먹게 되면 더욱 강하게 억제가 되어 부작용이 생길 확률이 아주 높아지는 것입니다.

 

폴리코사놀 효과가 있다고 입증된 논문도 많지만 폴리코사놀 효과가 없다는 논문도 역시 많기 때문에 비싼 돈 들여서 폴리코사놀을 먹지 말고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콜레스테롤 약을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폴리코사놀이 풍부한 음식으로 먹으면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은 처방을 받아서 구입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격도 비쌉니다.

게다가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약을 잠깐 먹는다고 효과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오랜기간 꾸준히 먹어야 하는데 이렇게 비싼 약을 먹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콜레스테롤 약을 꾸준히 드시는 것이 낫다는 것입니다.

평소 식습관에 신경쓰시면서 탄수화물을 줄이고 식용유, 설탕 이러한 음식을 자제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시면 훨씬 좋을 것입니다.

 

오늘은 폴리코사놀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