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재 전에 하지말아야 할것 및 49재 총정리

오늘은 장례의식 중 하나인 49재에 관련해서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49재 전에 하지말아야 할것 그리고 그 밖에 49재에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볼게요. 

 

 

49재 전에 하지말아야 할것 여러가지들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짚어볼것이 있습니다. 

49재란 무엇일까요?

49재란 사람이 돌아가신 이후에 49일째 되는 날에 치르게 되는 제사의례 입니다. 

49일째에 명복을 빌면서 좋은 세상에서 태어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드리는 제사이죠.

 

 

 

이러한 49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기억을 하시면서 49제 준비물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49제 준비물은 거창하게 준비할 것은 없고 고인이 평상시에 애지중지하셨던 의류나 물건들 몇 가지만 준비해셔서 49재날에 태우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유품을 태우는 것도 금지하고 있는 추세라 너무 거창하게 준비하지 않아도 될 것 입니다. 

 

 

49제 지내는 방법 중에 49제 복장, 49재 비용, 49제 지내는 시간 등을 가장 궁금해하시는데요.

49제 복장은 전반적으로 검은색으로 복장을 입어주시면 되고 무엇보다 화려하지 않고 단정한 스타일의 검은색 복장을 입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49재 비용은 보통 적으면 200~300만원정도 들어가게 되고 많으면 800만원에서 천만원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49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49제는 몇시에지내나요 라는 질문을 종종 하곤 하는데요. 

절에서 49재를 지내는 경우 스님마다 좀 다르지만 대부분 오전9시쯤 시작해서 점심때쯤 끝나거나 또는 점심을 먹고 오후 3시쯤에 끝나는 경우도 많아요. 

 

그러나 집에서 지내는 경우라면 간단하게 마무리 지으면 될 것입니다. 

절에서 49재를 지내는 분도 많이 계시지만 요즘 바쁘게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집에서 지내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알아볼 49재 전에 하지말아야 할것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많이들 알고 계신것은 음주, 가무, 돌잔치 참석, 결혼식 참석, 타인의 장례식 등 이러한 곳에 방문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잘 알고 계실거에요. 

그런데 사회생활하면서 이러한 모든 금기사항들을 철저하게 지키기란 쉽지 않죠. 

 

그러므로 스스로 생각했을 때 지나친 음주가무 등은 삼가해주시고 조심하는 행동과 마음가짐을 갖도록 잊지않고 조심해주면 될 것입니다. 

 

사회생활 하면서의 약간의 음주는 괜찮으니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라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감기 차이 알고갑시다!

코로나 감기 차이 알고갑시다! 계속되는 코로나19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죠. 이럴때일수록 코로나 감기 차이 가 무엇인지 알고 안일하게 생각하지 않고 코로나를 먼저 의심

classic777.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