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알레르기 질환 중에 천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천식은 완치가 되는 질환이 아니고 고혈압이나 당뇨처럼 적절히 조절해서 정상인 사람과 동일하게 생활하는 관리가 필요한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오늘은 천식 치료법 그리고 천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식 치료법

 

천식 증상을 호전시키려면 본인의 천식 원인을 없애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동물의 털 알레르기가 있다면 동물과 떨어져서 살아야 합니다.

본인이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가 있다면 그것을 없애는 약품처리를 사용해보고 공기정화기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천식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약물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약물치료라면 대부분 흡입하는 약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천식을 근본적으로 치료해주는 흡입약제와 천식의 증상을 일시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약제를 잘 혼합하여 사용하게 되면 대부분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천식 치료법

 

이렇게 관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좋아지지 않는다면 면역치료라고 하는 천식 치료법을 진행하게 됩니다.

 

면역치료를 예를 들어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고양이털 알레르기가 있다면 그 알레르기 성분을 혀의 아래에 한 방울씩 떨어뜨려서 1년 넘게 면역치료를 해주면 천식이 굉장히 호전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 말고도 여러가지의 면역치료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천식 치료법은 알레르기의 원인을 피하는 방법과 약물을 사용해주는 방법과 면역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천식 치료법

 

천식 증상으로는 호흡곤란, 천명, 기침, 가슴 답답증 등이 있습니다.

천식은 기관지에 염증이 생겨서 가래가 많아지고 다양한 자극으로 인해서 기관지가 수축하게 되면서 공기가 통과가 잘 되지 않는 질환인 것입니다.

 

천식 환자는 평상시에는 정상적으로 잘 생활하다가 어떤 원인이 자극이 되면 갑자기 증상이 악화됩니다.

 

또 다른 천식 증상은 마른기침만 계속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가슴이 답답하고 흉부에 압박감을 호소하거나 목구멍에 가래가 걸려있는 것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천식 치료법과 천식 증상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