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귀에서 심장박동소리 왜 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에서 딱딱 소리가 나기도 하고 귀에서 망치소리가 나기도 하고 심장박동소리가 나기도 해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시더라구요.

 

귀에서 심장박동소리

 

귀에서 심장박동소리가 나든 망치치는 소리가 나든 어떤 규칙적인 소리가 반복해서 나는 첫번째 이유는 귀 주변에 있는 근육이 떨려서 그런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렇게 귀 주변의 근육이 떨리게 되어 소리가 나는 경우는 심장박동보다 템포가 빠르고 규칙적으로 들리게 되고 이것을 근육에서 생긴 박동성 이명이라고 부릅니다.

 

박동성 이명은 알수 없는 이유나 전해질 이상으로 인해서 근육이 경련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치료방법은 근육을 이완시켜주기 위해서 근육이완제를 먹게 됩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카페인 섭취를 줄여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치료를 해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좀 더 면밀하게 어느 부위의 근육이 떨리는지 검사를 해서 그에 맞는 적극적인 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귀에서 심장박동소리

 

귀에서 규칙적인 소리가 나는 두번째 이유는 혈관에서 생긴 박동성 이명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심장박동소리와 비슷한 템포로 규칙적이고 심장박동소리가 비슷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이렇게 혈관에서 생긴 박동성 이명은 빈혈이 있는 경우에 많이 생깁니다.

빈혈이 있으면 체내의 혈액이 좀 묽어지게 되어 온 몸에서 원하는 산소를 충분하게 공급해주기 어렵게 됩니다.

 

그러면 심장이 피를 더욱 쌔게 짜게 되어 심박출량이 더 많이지게 되고 귀 주변에 있는 혈관에 피가 더욱 강하게 부딪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인해 귀에서 심장소리가 들리는 것입니다.

 

귀에서 심장박동소리

 

이런 박동성 이명이 생기는 원인은 빈혈 뿐 아니라 갑상선에 문제가 있거나 뇌혈관에 문제가 있어서 생길 수가 있습니다.

치료하는 방법은 혈관을 확장해주는 약물치료를 주로 하게 됩니다.

 

귀에서 심장박동소리

 

그렇지만 약물치료 보다는 평상시에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에서 소리가 나도 너무 신경쓰지 말고 귀에서 나는 소리와 비슷한 크기의 소리를 틀어놓고 그 소리에 집중을 해보는 것입니다.

 

특히 심장소리가 들리는 경우는 소리가 크지 않아서 책을 읽는 소리를 듣거나 목사님이 설교하는 소리를 들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귀에서 심장박동소리가 들리는 경우는 원인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어려가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평상시에도 잘 관리하셔서 이명 치료 잘 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