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시험일정, 시험시간, 나이, 실습,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및 시험일정, 시험시간, 나이, 실습, 국비지원 모두 확인해보세요!

곧 은퇴를 앞둔 분들이나 새로운 직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 중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점점 사회는 노후화되어가고 있기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앞으로는 더욱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특히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받게 되면 취업할 수 있는 일자리가 정말 많기에 나이들어 일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국비지원 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국비지원, 시험일정, 시험시간, 실습, 나이 등 모든 내용 꼭 체크해보세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이란?

요양보호사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시험을 본 뒤에 합격한 사람에게만 발급해줄 수 있는 국가전문자격증을 말합니다. 

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혼자서 생활하기 힘든 노인을 위해서 노인요양 또는 가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력을 의미합니다. 

> 내가 놓친 정부지원금 조회해보기

우리나라가 너무 고령화가 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사회에서는 요양보호사를 지속적으로 필요로 할 것입니다. 

그래서 요양보호사가 되길 희망하는 분들도 많은 것이지요. 

 

요양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 것들이 몇 가지가 있기에 계속 읽어보시고 도움받아보세요!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및 시험시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및 시험시간은 매년 여러회차에 걸쳐 시행을 하니 체크해보세요!

◎ 제39회차 (5월14일 시험)

인터넷 응시접수기간 : 3월 11일 ~ 18일 (방문접수 : 3월19일)

시험장 공고일 : 4월 13일

합격자 발표일 : 5월 31일 10시

 

◎ 제40회차 (8월6일 시험)

인터넷 응시접수기간 : 6월3일 ~ 10일 (방문접수 : 6월11일)

시험장 공고일 : 7월 6일

합격자 발표일 : 8월 23일 10시

 

◎ 제41회차 (11월5일 시험)

인터넷 응시접수기간 : 8월26일 ~9월2일 (방문접수 : 9월3일)

시험장 공고일 : 10월 5일

합격자 발표일 : 11월 22일 10시

요양보호사 시험기출문제 예시

◎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시간은 원래 1교시에 40분, 2교시에 50분이었으나 코로나19 때문에 1교시 90분으로 통합되어 시험시간이 변경된바가 있습니다. 

즉, 시험시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로 90분동안 이루어지고있고 5지선다형의 객관식 형태로 문제가 나오며 필기시험, 실기시험 각각 60점 이상만 맞게 되면 합격을 하게 됩니다. 

 

코로나 상황에 따라 시험시간은 변경이 될 수 있으니 추후 다시 확인후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 신청하셔서 저렴하게 자격증 준비 하세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발급완료되면 훈련과정에 따라 45%~ 85% 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나머지만 개인부담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즉, 완전무료라고 오해하는 분들이 계신데 완전무료는 아니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 해당 홈페이지에서 "요양보호사"라고 검색을 하면 취득과정별 훈련기관과 자기부담금액까지 모두 상세히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클릭하셔서 국비지원 및 자기부담금, 훈련과정 모두 확인해보세요!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신청하기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신청하기

◎ 요양보호사 자격증 나이

워낙 취업이 쉽지 않은 현실 속에 20대, 30대 연령층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경우를 주위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50~60대 연령층이 가장 많이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나이 제한이 있는걸까요?

없습니다. 나이제한이 없으므로 누구나 언제든지 준비하시어 취득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실습 및 재발급

 

요양보호사 자격증 실습 및 재발급 받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2022년 4월 1일부터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에 현장 실습이 다시 재개되었습니다. 

4월 1일 기준 신규 수강생에게 적용되나 기존의 수강생은 실습과정이 50%미만이라면 현장 실습을 나가야 합니다. 

 

◎ 요양보호사 자격증 실습 규칙

  • 현장실습시 재가노인복지시설 또는 노인요양시설 중에 1개의 기관에만 실습을 완료하면 됨.
  • 코로나 확산시 실습기간의 50%는 치매관련 동영상 교육으로 인정될 수 있음.
  • 국가자격 소지자, 경력자 실습과정도 동일함.
  • 실습 전에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받아야 함.

◎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바로 아래 클릭하셔서 재발급 신청해보세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하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하기

바로 위 재발급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홈페이지로 연동이 되니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본인확인차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디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시 비용 2,000원 수수료가 발생되고 증명사진도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하면 처리되기까지 7일이 걸립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니 필수사항 입력 후 신청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