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증 분실신고 인터넷 신청 및 준비물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 신청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신분증 분실하면 무조건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새로운 증명사진을 제출하면서 조금은 복잡하고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만 했습니다. 

살다보면 지급을 분실하기도 하고 그로 인해 신분증 분실하여 민증 분실신고 해야만 하는 상황이 오기마련 입니다.

그럴때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여 보다 빠르게 새로운 신분증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하니 바로 해보세요!

 

민증 분실신고

보통 신분증 발급을 신청할 경우 1개월 이라는 기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규로 발급 요청할 경우는 신원조회나 정보수집기간이 요구되기 때문이 1개월 기간이 소요되는 것인데요.

재발급을 할 경우는 신규발급 보다는 짧게 2주~3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재발급시 5천원의 비용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 내가 놓친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민증 발급시 준비물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 1장과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서 1장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주민센터로 방문할 경우 겪게 되는 과정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니 아래 참고하세요.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 신청하기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 신청하기 입니다. 

예전에는 신분증 분실하면 분실신고하고 재발급을 위해 무조건 방문을 해야해서 참 번거로웠으나 이제는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니 참 편리해진 세상입니다. 

 

등본을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한 것처럼 신분증 분실신고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정부24 사이트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서 접속해보세요!

민증 분실신고 바로하기

민증 분실신고

신분증 분실신고 바로하기

바로 위 신분증 분실신고 바로하기 접속되셨나요?

그럼 민원24 사이트로 연결되어 빠르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성명, 생년월일, 주소, 분실신고 체크란, 분실일, 분실신고 사유 등 자세하게 입력하는 곳이 보입니다. 

분실신고 간단하니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한 뒤 재발급신청까지 할 수 있으니 간단합니다. 

바로 해보세요!

 

민증 분실신고 바로하기

민증 분실신고

분실신고를 한 뒤 혹시 신분증을 되찾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분실신고 철회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되찾은 신분증을 바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쉽고 간편하니 신분증 분실하였다고 당황해 마시고 인터넷 분실접수 먼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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