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염으로 오랜기간동안 기침을 하게 되면 만성 기관지염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기관지염일 경우 약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 좋은 음식으로 관리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관지염에 좋은 차 베스트3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지염에 좋은 차

 

기관지염에 좋은 차 첫번째는 도라지차 입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아주 풍부해서 기관지를 건강하게 지켜주고 기침을 멈추게 해줍니다.

그리고 가래까지 삭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목감기에 걸렸을 때 도라지차를 먹으면 염증을 빠르게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철, 인 성분 등 영양소가 많아서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라지차 만드는 방법은 말린 도라지 100g, 말린 대추 20알을 먼저 준비해줍니다.

도라지는 흐르는 물에 두번 정도 씻어 이물질을 없애줍니다.

말린 대추는 흐르는 물에 칫솔로 씻어주어 주름에 낀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냄비에 4리터의 물을 담고 도라지와 말린 대추를 모두 넣고 가장 쌘불에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약한 불에 2시간동안 달여줍니다.

 

모두 닳여주었으면 대추를 건져서 그물망에 올려놓고 스푼으로 으깨어 도라지차에 넣어줍니다.

아침, 저녁으로 매일 챙겨먹으면 기관지염 뿐만 아니라 건강에 매우 좋을 것입니다.

 

기관지염에 좋은 차

 

두번째는 생강차 입니다.

생강은 생강차 뿐 아니라 여러가지 요리에도 넣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생강의 효능은 혈류개선, 면역력 증강, 소화기능 개선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감기예방에도 좋고 기관지염에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생강은 오래 전부터 천연 가래약으로 불리울만큼 효능이 아주 뛰어난 항생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강력한 기침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고 실제로 생강차가 독감증세와 기관지염 증세를 줄여준다고 밝힌바도 있습니다.

 

생강차 만드는 방법은 우선 재료로 생강60g, 대추30g, 계피10g을 준비해줍니다.

간단하게 생강과 대추로만 끓여도 좋습니다.

대추는 미리 칼집을 만들어 놓으면 대추의 좋은 성분이 더욱 잘 우러나와 차로 끓이기 좋습니다.

 

냄비에 물 1.5리터를 담고 생강, 대추, 계피를 넣어줍니다.

가장 쌘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30분정도 끓여줍니다.

생강맛이 먹기 힘들다면 꿀을 타서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기관지염에 좋은 차

 

세번째는 모과차 입니다.

모과차는 감기와 호흡기질환, 기관지염에 매우 좋은 차입니다.

모과차에는 비타민C, 구연산, 사과산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 증가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만성기침을 하는 분들은 모과차를 꾸준히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과차가 기관지염, 천식, 폐렴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설사나 식중독에도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모과차 만드는 방법으로 일단 모과를 깨끗히 씻어 준비해줍니다.

모과는 아주 딱딱하기 때문에 칼로 썰기엔 좀 힘이 듭니다.

그래서 채칼로 모과를 채썰어두면 좋습니다.

썰어둔 모과를 소쿠리에 담은 후 모과와 똑같은 양의 설탕을 부어준 후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유리병에 담아준 뒤 위에 꿀을 조금 부어주면 설탕도 잘 녹고 모과차가 더욱 맛있어 집니다.

 

실온에서 하루동안 두면서 가끔씩 저어주었다가 냉장보관해주시면 됩니다.

 

기관지염에 좋은 차

 

오늘은 기관지염에 좋은 차 3가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좋은 음식 드셔서 면역력 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