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들 중에 임신 초기증상과 생리전 증상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두가지가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초기증상과 생리전 증상

 

임신 초기증상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음주, 흡연 등이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임신 1주차때에는 임신인 것을 알지 못하므로 신체의 변화에 더욱 주의를 해야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임신 초기증상은 생리가 늦춰지는 것입니다.

평상시보다 생리시작이 일주일 넘게 늦어지고 있다면 임신을 의심하고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신을 하면 프로게스테론이 분비되기 때문에 유선이 훨씬 발달하게 되어 유방이 평상시보다 커질수가 있고 살짝 닿기만 해도 아플수가 있습니다.

 

임신 초기증상과 생리전 증상

 

임신을 하게 되면 입덧이 초기에 나타날수도 있고 나중에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입덧으로 구토를 하지 않더라도 소화가 평상시보다 잘 되지 않는 것을 느낄수가 있는데 이것도 입덧 증상 중 하나입니다.

 

또한 평소보다 질 분비물이 많아졌다면 임신 초기증상일 수가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 늘어난 분비물은 끈적거리는 유백색으로 가려움증이 없고 냄새도 없는 분비물 입니다.

 

그리고 임신을 하면 혈액이 골반쪽으로 몰리게 되어 방광을 자극하게 되어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점이 기초체온 입니다.

임신을 하면 평소보닥 기초체온이 올라가고 감기걸린것처럼 으슬으슬 춥기도 합니다.

간혹 감기에 걸린 것으로 오해해서 감기약을 바로 먹기도 하는데 임신일수도 있으니 섣불리 감기약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초기증상과 생리전 증상

 

그 다음으로 생리전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생리전증상은 100가지가 넘을만큼 굉장히 많습니다.

가장 흔하게 보이는 증상은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우울하고 짜증나고 예민한 감정이 갑자기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아랫배 통증이나 서혜부, 골반 통증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유방통증과 두통을 생리전증상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체중증가, 변비, 식욕증가, 부종 등의 증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임신 초기증상과 생리전 증상

 

임신 초기증상과 생리전 증상의 차이점을 다시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생리전 증상으로 다양하게 힘든점이 있더라도 생리를 시작하게 되면 대부분은 생리전 증상들이 안정을 찾게 됩니다.

 

생리 이후에도 두통이나 피부트러블, 우울감 등 증상이 지속된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혈이 시작된 이후에도 유방의 탄력이 지속되고 증상들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임신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많은 것입니다.

 

임신 초기증상과 생리전 증상

 

평상시에는 배린기때부터 생리직전까지 기초체온이 고온을 유지하다가 생리가 시작되면 저온으로 기초체온이 내려갑니다.

그러나 출혈이후에도 고온이 계속 유지가 된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입니다.

 

오늘은 임신 초기증상과 생리전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