쇄골 통증 경험하신분 봐주세요.

쇄골 통증으로 고통을 경험해보신 분이라면 그 통증이 얼마나 큰지 아실겁니다. 쇄골쪽 뼈만 만져도 너무 아프고 일상생활이 힘든 분들도 계시거든요. 오늘은 쇄골 통증 왜 그런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쇄골 통증

 

쇄골 통증

 

쇄골뼈가 뾰족한 물건으로 쿡 쿡 찌르는 것 같은 쇄골 통증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통증이 심할 때는 허리를 피기 힘들정도로 심한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정도로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고 있다면 쇄골뼈의 밑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쇄골뼈의 밑에 근육이 있는데 그 근육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유발시킬 수도 있고 쇄골과 견봉이 만나는 견봉 쇄골 관절 부분에 역시 염증이 발생되어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쇄골뼈의 밑에 지나가는 신경이 염증을 지속적으로 눌러 자극을 시켜 신경자극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쇄골 통증

 

쇄골 통증

 

쇄골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쇄골이 어디에 연결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쇄골뼈는 신체 중에 목 부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깨관절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쇄골뼈와 어깨관절 사이에는 연결되어 있는 관절이 있는데 이 관절에 외상으로 염증이 생길 수도 있고 퇴행성 변화가 생겨 손상을 입힐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손상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질환이 바로 견봉쇄골 관절염 입니다.

견봉쇄골 관절염의 증상은 어깨 높이보다 높게 팔을 올리면 통증을 느끼게 되고 쇄골관절을 누르면 역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어깨 위가 툭 튀어나온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아픈쪽의 손으로 반대편 어깨를 만져도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쇄골 통증

 

쇄골 통증

 

이러한 관절염은 초기시기에는 보다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물리치료나 약물치료로 증상이 점차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초기에 관리를 하지 않아 질환이 더 진행이 되면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로 치료를 할 경우는 관절내시경으로 진행이 되고 쇄골절제술을 진행하게 되어 뼈가 부딪히지 않아 통증이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쇄골 통증

 

쇄골 통증

 

쇄골 쪽이나 어깨 위쪽, 목 부위에 통증을 느끼고 있다면 견봉 쇄골 관절염도 의심해보고 진료를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낫겠지 하는 생각으로 방치하다보면 질환이 더 심각해질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쇄골 통증

 

쇄골 통증

 

혹여나 골절로 인해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절 때문에 아픈거라면 혈관, 근육 등 주변의 연부조직에 추가적인 손상을 입게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쇄골골절 같은 경우는 보통 추락사고, 충돌사고, 스포츠운동을 하다가 손상을 입거나 교통사고 인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 원인은 넘어졌을 때 손을 잘못 짚거나 또는 제대로 짚지를 못하게 되어 어깨가 땅에 부딪힐 때 쇄골골절 사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쇄골 통증

 

쇄골 통증

 

 

물리적인 손상으로 쇄골 골절이 발생되면 누구보다 본인이 가장 잘 알겠지요.

주저마시고 정형외과 진료를 반드시 봐야할 것 입니다.

오늘은 쇄골 통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