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및 코피에 좋은 음식

요즘 아이들보면 코피가 유난히 자주 흘리는 친구들이 정말 많습니다. 비염이 있어서 코가 항상 막히거나 콧물을 자주 흘리는 아이들도 많은데요. 연관성이 있는 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그리고 코피에 좋은 음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특히 코에 문제가 있어서 이비인후과적인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알러지 비염을 가지고 있거나 감기가 너무 자주 걸리는 아이들은 코가 잘 막히고 답답해서 코를 자주 후비게 되죠.

그러면 자연스럽게 코의 점막을 자극시켜서 코피가 나는 것입니다.

 

 

 

되도록이면 아이가 코를 후비거나 비비지 않도록 계속 주의를 시켜주고 주된 원인인 질환을 호흡기치료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또는 이비인후과적인 질환이 없더라도 기후가 계속 건조해지고 일교차가 심한 계절이라면 코 점막도 역시 건조해져서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집안의 습도와 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노력을 해주셔서 가습기의 활용도 잘 해주어야 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아이의 호흡기건강을 위해서 흐르는 물로 자주 세척을 해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참고로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린다고 해도 20분 넘게 흘리지 않는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부분 아이의 코피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이지만 일주일에 3번이상 코피가 나면서 아이의 몸 여러군데에 멍이 생긴다면 진료를 받아보시기 권장해드립니다.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가 비염도 없고 기후가 건조하지도 않은데 너무 자주 코피를 흘린다면 아이의 체질이 많이 허약해서 코피를 계속 흘리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기력을 보충해주고 체력을 보강해주면 아이가 코피를 점점 적게 흘리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코피에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음식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허약해서 코피를 흘릴것이라는 생각에 홍삼을 먹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홍삼은 상체로 열을 올리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소음인 아이가 자주 피곤해하고 코피를 자주 흘린다면 홍삼을 권하고는 있습니다.

 

다른체질의 아이라면 홍삼보다는 연근이나 우엉을 챙겨주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우엉이나 연근을 믹서기에 갈아서 야쿠르트에 섞어서 주면 아이들이 잘 먹습니다.

또는 우엉을 얇게 편 썰어 튀겨서 우엉칩을 간식으로 챙겨주면 좋습니다.

즉 열이 많은 아이라면 홍삼보다는 우엉이나 연근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그 밖에 속열이 많은 아이들이 코피가 자주 흘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속열을 없애주는 치료를 꾸준히 해주면 점점 코피를 적게 흘리게 될 것입니다.

 

결국에는 우리 아이가 왜 코피를 자주 흘리는 잘 지켜봐서 원인을 찾아야 해결할 수 있겠지요.

우리 아이가 비염이 있지 않은지, 집안이 너무 건조하지는 않은지, 아이가 자주 피곤해하여 허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속열이 많은 아이는 아닌지 양방과 한방치료를 적극적으로 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마지막으로 저희 아이가 효과보았던 제품 소개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위 사진에 있는 리노프로텍트 제품인데요.

저희아이도 비염때문에 코가 자주 막히고 코피도 너무 자주 흘리곤 했는데 이 제품을 자기 전에 코 안쪽 점막에 조금씩 매일 발라주고는 코도 자주 막히지 않고 코피도 거의 흘리지 않아 아주 만족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및 코피에 좋은 음식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