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이 치열한 현대사회에서 살면서 점점 공황장애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황장애 증상이 심하면 일상생활이 힘들다보니 심각합니다. 오늘은 공황장애 원인 그리고 공황장애 증상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황장애 원인

 

주로 나타나는 공황장애 증상은 극도로 매우 불안하며 식은땀이 나고 맥박이 빨라집니다.

그리고 숨이 너무 가빠지면서 심장이 마구 뛰고 질식할 것 같은 공포감에 휩쌓이게 됩니다.

또한 손과 발이 찌릿거리는 감각이상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공황장애 증상을 살펴보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비슷한 증상들이 많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검사를 받아봐야만 합니다.

공황장애만 의심하기 보다는 협심증과 심근경색도 의심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것입니다.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이 아니라고 해서 바로 공황장애 진단을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한달 넘게 유지가 되고 이런 증상이 계속 나타날까봐 불안하면서 외출이나 출근을 하지 못하는 변화가 생겼다면 그 때 공황장애라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원인

 

이렇게 극도의 불안을 느끼게 되는 마음의 병인 공황장애 원인은 아직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생물학적인 원인으로 공황장애가 신경전달물질에 문제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기간 동안 스트레스가 계속 누적이 되어 있다면 그런 심리적인 원인으로 마음과 몸의 에너지를 소진시켜서 공황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원인

 

공황장애 치료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효과가 좋고 즉각적으로 반응이 나타나는 치료법은 약물치료 입니다.

신경안정제로 치료를 하게 되면 아주 빠르게 진정되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신경안정제로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항우울제, 인지치료, 행동치료법가지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치료를 하는 경우에는 효과를 빠르게 보았다고 약물치료를 중단하기 보다는 전문의와 상의해서 2개월은 지속적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재발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공황장애 원인 그리고 공황장애 증상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