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하다보면 갑자기 목소리가 쉬어서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소리가 쉬게 되었는데 빨리 정상으로 회복되지 않다보니 걱정을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쉰 목소리 원인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쉰 목소리 원인

 

평상시에는 목소리가 괜찮다가 목소리가 쉬게 되면 사람들이 감기에 걸렸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쉰 목소리가 1년내내 오랫동안 지속이 되는 경우도 있어서 그냥 방치할 일은 아닙니다.

 

쉰 목소리 원인으로 대표적인 이유는 감기에 있습니다.

감기로 인한 비인두염이라고 하는 이 증상은 비인두 부위에 염증이 생겨서 목소리가 쉬게 되는 것입니다.

 

다른 원인은 성대결절에 있습니다.

직업적으로 목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이런 증상이 많습니다.

학원 선생님이나 노래를 부르는 일이 직업인 사람들은 목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목을 혹사시켜 성대결절이 잘 생겨서 목소리가 잘 쉬게 됩니다.

 

쉰 목소리 원인

 

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코가 막힌 소리가 나면서 쉰 목소리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큰 병을 앓고 난 이후에 성대가 약해지면서 목소리가 쉬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크게 아프고 난 이후 기력이 저하되면서 성대까지 영향을 끼치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원인으로 쉰 목소리가 지속이 된다면 용각산을 먹으면 쉰 목소리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용각산은 주재료가 도라지로 되어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고 그 밖에 오미자나 배즙도 도움이 됩니다.

 

쉰 목소리 원인

 

간혹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지도 않고 감기에 걸리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쉰 목소리가 나온다면 후두암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은 쉰 목소리가 나올 경우 따뜻한 물을 마시고 휴식을 취해주면 원상복귀가 됩니다.

그러나 어떠한 조치를 해도 목소리가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고 아무런 이유 없이 쉰 목소리가 2주이상 지속이 된다면 후두암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후두암의 또 다른 증상은 음식을 삼키기 힘들고 목 주변이 불편하며 헛기침이 자주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이 쉬었을 때 단순감기로 생각하기 보다는 증상을 잘 관찰하였다가 전문의 진료를 꼭 봐야합니다.

 

후두암의 원인은 과음과 흡연에 있으니 건강을 생각해서 금연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쉰 목소리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Recent posts